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(EPKI)
학교에 정보 담당 업무를 담당한 선생님이 아니면 학교 인증서를 어떻게 옮겨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이다. 파일을 옮기 듯이 마우스로 그래그해서 옮기면 제대로 옮겨지지 않으니 꼭 아래와 같이 해보자!
1. EPKI 홈페이지(epki.go.kr) 접속해서 인증서 관리 클릭
2. 인증서 백업에 바로가기 클릭
3. 복사하고 싶은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복사를 눌러준다.
4. USB에 옮긴다면 이동식 디스크를 클릭 후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!
참고사항
1. 인증서의 전반적인 관리(복사, 비밀번호 변경, 복구, 형식변환, 삭제 등)를 할 수 있다.
2. 타인은 삭제가 불가하니 교실을 옮길 때 꼭 본인의 인증서를 삭제하고 떠나자!
'교육 정보 > 업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누구한테 물어야 하나? K-에듀파인 기안하기!(2) (0) | 2023.01.25 |
---|---|
누구한테 물어야 하나? K-에듀파인 기안하기!(1) (0) | 2023.01.24 |
가물가물... 3학년 때 선생님이 누구였더라? 선생님 찾기! (0) | 2023.01.13 |
온라인으로 교사 재직증명서 발급하기! 홈에듀 서비스 소개 (0) | 2023.01.13 |
4세대 나이스(NEIS) - 항상 헷갈리는 나이스 원격지원업무(EVPN) (0) | 2023.01.13 |
댓글